제14회 한국인공지반녹화대상 우수상 수상한 네이쳐리퍼블릭 명동월드점 실외벽면녹화

안녕하세요. 가든포유 입니다.

이번에는 실외 수직정원 시공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실외벽면녹화>



네이쳐 리퍼블릭은 서울시 종로에 위치한 건물이다. 녹지가 부족한 도심에 단순한 평면으로서의 녹지가 아닌 남측 및 동서측면 일부의 벽면에 벽면녹화를 만듦으로써 세운상가 보행로와 연계된 입체적 녹화공간입니다.


<실외벽면녹화>

자칫 삭막하기 쉬운 현대 도시인들의 보행공간에 녹지를제공함으로써 자연이 제공하는 환경적, 심리적 이점을 좀더 가까이에서 친밀하게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실외벽면녹화>


고급스러운 외곽 표현과 사계절 내내 녹색경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상 1~3850m2 면적에 서양측백과 주목, 황금측백 등을 이용해 녹화했다. 특징으로는 뿌리를 원활히 내리기 위한 적층형 포트, 겨울철에도 푸른 잎을 보기 위한 상록관목 식재, 관리의 용이함을 위한 자동관수시스템, 월별 정기관리와 계절별 집중관리로 체계적인 유지관리체계를 갖췄습니다.


<실외벽면녹화>


자연을 모티브로 도시와 건물벽이라는 인공지반 위에서 단단히 뿌리내린 식물의 나뭇잎과 새싹들이 바람에날리는 듯한 패턴으로 형상화 하였습니다.
햇살과 바람과 물은 식물생ㅇ장에 필수 요소 입니다.
직각으로 뻗은 도심 속에서 바람에 날리는 듯한 식물의 자연스러운 물결 문양으로 조금 더 편안한 힐링을 갖기를 희망하면서 식생패턴을 구성 하였습니다.   


<실외벽면녹화>


그리고 네이쳐리퍼블릭 명동월드점은 제14회 한국인공지반녹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했어요!


<실외벽면녹화>



도시열섬현상을 비롯해 여러가지 도시환경문제가 대두되는 시기 입니다.
가든포유는 벽면녹화, 생활밀착형 실내정원 등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더 가까워 지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산소를 뿜는 벽, 벽면녹화의 필요성

벽면을 푸르름으로 가득 채우는 수직정원

실내정원 사례 '울진 금강송에코리움'